만들고자 하는 홈페이지는 여타 홈페이지와는 전혀 다른 기능을 가져야 하기 때문에 구현하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무엇보다도 모든 업소의 위치를 지도상에서 보여줘야 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분야별로 그루핑해서 체계적으로 정리가 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워드프레스 템플릿 마켓에서 고르고 골라 선택한 템플릿이 my city라는 template입니다.

원하고자 하는 기능이 다 있지는 않으나 그나마 비슷하게라도 있는 것이 이 것 하나 뿐이었습니다.

헌데 아직 안정적이지 못해 구글 맵에서 자꾸 에러가 나고 있습니다.

조만간 안정화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하지만 이런 애로사항은 애로사항도 아닙니다.

내가 개인적으로 조사한 바에 의하면 현재 서학예술마을 내에 있는 공방, 갤러리, 화실 등 조금 특이한 스토리를 가진 장소는 총 51곳이며 이 숫자는 현재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 집을 소개하는데 사진도 필요하고, 스토리도 필요하고, 정보도 필요합니다.

한 집당 최소 10장의 사진을 촬영한다해도 대략 500~800여장…

하루에 4집을 촬영한다해도 보름 가까이 걸리는 대작업입니다. 게다가 포샵작업에 원고작업까지 포함하면 두어달은커녕 아마 반년정도 걸릴 거 같습니다.

그러나 이 계산엔 대단한 함정이 있습니다.  만약 업소 사장 또는 주인이 비협조적이면 전혀 진전되지 않습니다.

일부 갤러리 겸 까페에 들려 취지를 설명했더니 아예 제대로 듣지도 않고 문전박대하더군요. 아마도 영업사원으로, 게다가 늙어빠진 무능한 영업사원으로 보였던 모양입니다.

두어번 비슷한 경험을 한 뒤로 사장 또는 작가들을 만나기가 두려워지고 싫어졌습니다.

일단은 심심풀이로 만들어갈 생각입니다.

언젠가 취지와 효과가 알려지면 보다 더 협조적이 되겠지요.

아니면 말고요.

Help us improve the translation for your language

You can change any text by clicking on (press Enter after changing)

0
X